‘전략·재무통’. 이는 #현대차증권 새 사령탑에 오른 배형근 대표에게 따라붙는 수식어다. 배 대표는 현대그룹 종합기획실에서 시작해 기아와 현대차, 현대모비스 등 여러 계열사에서 기획과 전략·재무 등 핵심부서에서 경력을 쌓으며 ‘곳간지기’ 역할을 해온 인물로 평가받는다. ‘CFO 출신’ 수장 등판...안정적 곳간 관리 기대감2024년 3월 배 대
국내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시장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태영건설이 PF 대출을 갚지 못해 워크아웃(기업개선 작업)을 신청하면서다. 이에 건설업계는 물론, 대출을 내준 금융권에도 악영향이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금융사 중에서도 시중은행과 보험사보다 상대적으로 리스크에 취약한 저축은행·상호금융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연체율 5%’ 저
단순한 이동 수단에 불과했던 자동차, ‘탈 것’의 개념이 달라지고 있다. 앞으로 10여 년 후 머지않은 미래.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이동성을 제공하는 수단으로 ‘모빌리티’를 생각하고 있다. 기존에 탈 것의 기준을 제시했던 자동차 제조사부터 인공지능(AI)·빅데이터·정보통신기술(ICT) 업체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하반기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입성한 두산로보틱스, 에코프로머티리얼즈(에코프로머티) 등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공모주에 대한 열기가 다시 살아나는 듯 하다. 특히 얼마 전 ‘뻥튀기’ 상장 논란이 일었던 반도체 팹리스 업체 파두 사태 여파로 기업공개(IPO)시장이 요동친 가운데, 탄탄한 대형 ‘실적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
금융감독원이 3대 사모펀드(라임·옵티머스·디스커버리) 운용사에 대한 추가 조사 결과를 밝히면서 사모펀드를 둘러싼 잡음이 다시 수면 위로 올라올 조짐이다. 수천 억원에 달하는 자금 횡령과 전현직 국회의원들을 포함한 환매 특혜가 추가로 드러나면서 사모펀드를 두고 규제 강화 논의도 시작되고 있다. 과거에도 한 차례 몸살을 앓았던 사모펀드 시장이 다시금 위
8월 1일부터 새만금에서 열린 ‘제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잼버리)’가 전북도와 정부의 부실 운영으로 세계적인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는 가운데 대회를 후원·협찬하는 기업들에게 ‘역풍’이 불고 있다. 오랜만에 국내에서 치러지는 대형 국제 이벤트를 통해 기업들은 ‘K-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판매 증진 효과를 기대했지만 오히려 대
공매도 타깃이 이차전지 대장주로 꼽히는 #에코프로에서 #포스코홀딩스로 이동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최근 들어 이차전지 관련 주의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일부 소액 주주들은 당국에 불법공매도 조사까지 촉구하는 원성도 폭발하는 모양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한 달 간 포스코홀딩스 단일종목에 대해 총 4조5230억원에 달하는 개인 순매수세가 이어진 것으
미국과 유럽연합(EU)의 제동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합병이 장기화되면서 ‘무산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KDB산업은행이 합병 무산에 대비하는 ‘플랜B’를 준비해야 한다는 요구가 나오는 가운데 산업은행 측은 올 3분기 중 합병을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쳐 관심이 쏠린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은 비교적 수월하게 진행될 것이라는 당초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유럽연합(EU), 미국, 일본 경쟁 당국의 기업 결합 심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양사 결합에 대한 긍정과 부정 평가가 뒤섞이고 있다. 한편에선 “해외 기업 결합 심사 문턱을 넘기 위해 우리 항공 자산을 포기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다른 한편에선 “기업 결합이 실패로 끝나면 독자 생존이 사실상 불가능한 아시아나항공이 공적 자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가 증권사 실적과 신용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단 분석이 나온 가운데 관련주를 담은 상장지수펀드(ETF)에도 불똥이 튀고 있다. 매도물량이 집중된 8개 종목이 무더기 하한가를 맞자 ETF 상품 수익률에도 악영향을 끼친 것이다. 자산운용사들은 문제가 된 종목을 편출하거나 비중을 줄이고,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SG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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